정착부와 자유장부의 명확한 구분시공
정착부가 정확한(설계) 위치에 형성

PACKER SYSTEM의 근본적인 기능오류
  - PACKER의 정착부와 자유장부 차단기능 불가
- 정착부 그라우트시 시멘트MILK가 자유장부로 역류
- 정착부 그라우트시 PACKER로 인하여 정착부의 불규칙 시공
부실 정착부로 인한 인장력 및 늘음량의 불규칙
시공의 복잡
  ① 천공 - ② 앵커체 삽입 - ③ 무압주입 - ④ PACKER 주입 - ⑤ 정착부 주입 -
⑥ 보강주입 - ⑦ 양생 - ⑧ 긴장(인장)


PACKER SYSTEM의 배제 → 불필요
그라우트 주입호스의 불필요 (2 LINE)
정착부와 자유장부의 완벽한 시공
시공이 단순 (8단계 → 4단계) : ①천공 - ②그라우트 - ③앵커체 삽입 - ④인장


절감내용 세부공존 기존공법 신공법 절감액
자재비 시 멘 트
주입호스 2개
자유장 피복
PACKER
112,500
13,200
5,700
8,000
90,000
-
13,300
-
22,500
13,200
-7,600
8,000
장비비 천 공 비 375,000 325,000 50,000
노무비 PACKER설치
PACKER호스
정착부호스
그라우팅
2,000
1,500
2,500
75,000
-
-
-
25,000
2,000
1,500
2,500
50,000
간접공사비 간접공사비     14,600
  595,400 453,000 156,700
절감율       23%
소규모현장   400공 *156,700원=62,800,000

구 분 내 용 비 고
시공의 단순
장비 효율로 시공량 증가 (6공/일 → 8공/일) 약 23% 단축
크라우트 1회 4회에서 1회로 단순화  
000 공사 3.5개월 → 2.5개월 약 30% 단축

늘음량의 완벽한 확보 → 정착부가 동일 단면에 형성
  - 기존공법 : 설계치의 40%~80%로 매우 불규칙
- 신 공 법 : 설계치의 100%확보
긴장 후 설계축력 지속유지
  - 기존공법 : 60 TON(초기긴장) → 40 TON(시일경과 후)
- 신 공 법 : 60 TON(초기긴장) → 59TON(시일경과 후)

불규칙한 늘음량으로 인한 지반 변위 억제
계측관리의 신뢰성 확보
고심도 굴착공사의 안저성 확보

1회 그라우트로 시멘트 MILK 폐기물량 대폭감소(90%)
지중 환경 개선
  - 지하수 오염 물질 발생 억제
- 지중 매설 폐기물 감소(PACKER, 주입호스)


EARTH ANCHOR의 부실 및 불신으로 인한 과설계 지양
  - 토공사 사업비 축소 가능(15% 이상)
신공법 적용 확대
  - 당사 전현장 적용
지하 굴착공사 기술의 진일보
  - 절대 안전성을 필요로 하는 요구 충족
회사 성장의 기반 구축
  - 경쟁력 확보 → 수주물량 증가 및 수익성 확보
- 특허 획득 : 판매를 통한 수익 실현

[차선 도장 차량] 제10-1280413호


커팅 모듈 및 오목 홈의 내부로 도로를 채워 넣는 도장 모듈 구비
[흙막이 장치] 제10-1256938호


서로 이격되는 토류판을 이동시켜 폭 조절 가능
[제거식 어스 앵커] 제10-1083836호


고정대로 내하체까지 연장되고 상기 그라우트를 공급하는 공급관 포함
[악취 방지용 회전체 그레이팅] 제10-0962716호


회전체로 유입된 오수에 따라 회전체가 회전하여 하부로 배수
[잔토운반 관리시스템 및 관리방법] 제10-0923255호


폐기물이나 잔토를 하토현장에 운송하기 위한 잔토 운반 관리방법 제공
[건축물 기초 시공용 빔 고정구] 제 0321382호


기초 시공부의 안정성을 확보, 재사용 및 수직/수평 빔의 설치시 편리
[어스앵커 (EARTH ANCHOR)] 제 0270603호


1번의 그라우팅으로 정착장과 자유장을 구분지어 시공